본문 바로가기
게임 정보

플래시 바둑게임

by RISE 2022. 10. 19.
반응형
SMALL

오래전에 플래시 게임을 참 많이 했었는데요 컴퓨터와 대결할 수 있는 바둑게임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를 해봅니다.

 

https://www.cosumi.net/ko/

 

바둑 웹 게임 COSUMI - 무료!

COSUMI에 어서 오세요! 이 사이트에서는, 5줄∼19줄의 바둑을 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바둑의 방법을 모를 경우는, 우선 Wikipedia(바둑)를 보시고, 그 후 초보자에 적합한 5줄에 도전해 주십시오. 즐겨

www.cosumi.net

 

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신 후 접속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.

 

처음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바둑판의 크기를 정하는 것입니다. 우리가 아는 바둑판은 맨 아래의 19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 저는 주로 금방 끝나는 5를 합니다만 쉽지 않습니다.

이 화면은 난이도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. 제가 해보니 9칸부터 난이도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.

 

반응형

이 화면은 핸디캡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으로 15칸부터 나옵니다. 

5칸 를 선택한 화면입니다. 돌은 무조건 검은색으로 놓게 되어 있습니다.

 

pass는 자신의 차례를 넘기는 것이고 RESIGN은 해당 게임을 포기하는 것으로 기권처리 됩니다.

SMALL

위 화면은 몇번의 패배를 맛보고 간신히 얻어낸 승리화면입니다. 사실 저는 바둑을 할줄 모르는데

이 게임을 하면서 룰을 알게 되었습니다. 그럼에도 쉽지 않은 것은 어쩔 수 없네요

여러분도 머리를 식히신다 생각하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.

컴퓨터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습니다...

반응형
LIST

댓글